연기자를 동원, 그중 50명은 시종일관 웃음을 띠고, 50명은 무표정한 상태로, 나머지 50명은 험상궂거나 신경질적인 얼굴로 판매를 하는 실험을 했다. 그 결과 놀랍게도..
연기자를 동원,
그중 50명은 시종일관 웃음을 띠고,
50명은 무표정한 상태로,
나머지 50명은 험상궂거나
신경질적인 얼굴로
판매를 하는 실험을 했다.
그 결과 놀랍게도 웃음팀은
목표량의 3~10배까지 팔았고,
무표정팀은
목표량의 10~30%를 판매한 반면,
인상을 쓴 팀은
전혀 팔지 못했다.
- 프린스턴 대학 판매연구소 제이슨 박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