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구하는 자의 것이며 지은만큼 이루어지는 것이니 앞으로 주어진 시간을 이치에 따라 열심히 산다면 어김없는 진리의 법칙은 반드시 그 보답을 해줄 것입니다.
세상에는 정해져 있는 일이 있습니다.
힘이 강한 자가 이기며 정신이 맑은 자가 세상을 바로 보며 지은 대로 받게 된다는 것 등이 정해져 있는 일입니다.
이것을 길, 진리, 원리, 법칙, 이치라 합니다.
부처님은 이러한 법칙들이 세상을 이루고 있기에 이 세상이 한 치의 어김없는 법계라 하신 것입니다.
깨달음이란 이러한 이치를 바로 보는 눈을 얻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이를 삶에 적용하여 중생들의 삶을 참되게 살아가도록 해주며 좋은 세상을 만드는 길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부를 모으는데도 이러한 이치가 있습니다. 부를 모으기 위해서는 현실을 정확히 보는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남보다 더한 노력과 고난을 극복하는 강한 의지와 부를 지킬 줄 아는 검소함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만 있으면 돈을 벌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정주영씨가 돈을 번 것은 남들이 생각하듯이 권력에 아부하고 정실에 치중해서가 아닙니다.
그에게는 세상을 정확히 보는 눈이 있었고 남보다 강한 의지와 용기가 있었으며 남의 서너배가 넘는 노력이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똑같은 기회를 앞두고 남들과 경쟁하여 그 기회를 움켜잡았던 것입니다.
밝은 지혜와 강한 의지와 지칠 줄 모르는 성실함을 가진 사람은 언제 어디에 두어도 두각을 나타내게 됩니다.
그러나 이런 자질은 쉽게 얻을 수 없습니다. 과거에 이런 자질을 쌓아 두었어야 현생에 와서 그러한 자질을 지니게 됩니다.
이것을 부처님은 인과의 법이라 했으며, 지은 대로 받는 우주의 철칙이라고 했습니다.
똑같은 땅에도 콩을 뿌리면 콩이 나고 팥을 뿌리면 팥이 나듯이 자신 속에 지어놓은 것이 이 생에서도 나타나는 것입니다.
과거 생에 바른 법을 만나 바른 이치를 배우고 세상을 위한 사랑으로 강한 의지와 성실함을 얻은 이는
이생에 태어나서도 현실을 정확하게 보는 지혜를 지니게 되며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하고 성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좋은 근본을 지니게 되면 어떤 일을 해도 성공하게 됩니다.
부처님은 자신이 정치를 했으면 전륜성왕이 되었지만 깨달음의 길로 향했기에 인간 최고의 경지인 해탈을 이루었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이생에서 정법을 만나 좋은 원인(바른 이치와 좋은 근본)을 쌓게 되면 지금부터 운명이 바꿔지게 되며 후생에는 더 큰 인물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요즘 종교에서는 마음이 깨끗한 사람들이 후대에 와서 종교인이 되거나 구도자가 되는 복을 누린다고 하지만 그 말은 거짓입니다.
이 세상의 진실은 살아 움직이는 현실이며 가장 올바른 사람은 바른 이치를 추구하며, 현실을 힘차게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밝은 마음과 강한 의지와 힘찬 생명력을 지닌 사람은 현생에서 무엇을 해도 성공하고 적극적으로 살기 때문에 종교나 추상적인 관념에 빠져들지 않습니다.
이러한 말을 하면 기존 종교계에서 벌떼처럼 일어나 욕을 하겠지만 실상의 이치에 따라 말씀드리는 것이니 잘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예외가 있기는 하지만 오늘날 종교인이 되는 사람들은 대부분 팔자가 드세거나 하는 일마다 실패하여 종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과거 생에 그들은 일하기를 싫어하며 올바른 이치보다 불합리한 믿음이나 공한 관념에 빠지기를 즐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 생에 나서도 세상을 바로 보지 못하고 무기력하며 불합리한 생각에 빠져 실패를 거듭하다 다시 외롭고 비생산적이며 환상적인 종교에 몰입하게 되는 것입니다.
운명이 밝은 사람은 현실을 바로 보고 힘이 넘쳐 현실에서 성공하고 그 밝은 마음과 강한 힘이 세세생생 좋은 인연을 짓게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 종교 속에 깃든 비밀을 알아야 바른 이치를 알게되며 말법의 어둠과 불행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지금 귀하가 현실에 적응하지 못하고 가난하게 된 것은 자신의 근본이 밝지 못해 현실을 멀리하고 추상적이고 불합리한 관념을 좋아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된 이유에는 과거 자신 삶 속에 바른 이치를 찾는 정법의 인연이 적었고 불합리한 미신과 추상적인 관념을 좋아하는 말법의 인연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자신의 근본을 고쳐야 좋은 운명의 주체가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운명을 받기를 원하거든 분명한 사실과 어김없는 이치를 볼 줄 아는 정법을 배우도록 하세요.
자신의 근본이 호박이면 호박을 거두게 되며 자신의 근본이 수박이면 수박을 얻게되는 것이 자연의 법칙인 것입니다.
부처님이 말씀하셨듯이 세상이 받아들이기 힘든 수승한 정법과 인연을 맺어 자신의 근본을 밝은 마음과 바른 이치와 강한 의지와 사랑으로 가득 채우도록 하세요.
이러한 좋은 자질로 자신을 변모시키면 자신의 미래와 후생은 좋은 운명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부를 모으고자 한다면 세상을 위해 열심히 살고자 하는 강한 의지와 용기를 배우고 현실을 정확히 보고 돈을 버는 원인을 부지런히 짓도록 하세요.
그리고 깨달음을 얻기 위해서는 이미 정해져있는 인간완성의 길로 나아가야 합니다.
그길은 이미 부처님이 밝히신 바 있습니다.
바른 인과의 이치를 배우고 이를 몸과 마음에 새기고 열심히 행하여 자신의 사심이 하나도 없도록 불태우세요.
세상에 대한 사랑과 진리로 자신이 완전히 하나될 때 그대는 인간완성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삶은 구하는 자의 것이며 지은만큼 이루어지는 것이니 앞으로 주어진 시간을 이치에 따라 열심히 산다면 어김없는 진리의 법칙은 반드시 그 보답을 해줄 것입니다.
--[질문]--
안녕 하십니까?
저는 여러 구도에관한 책들을 접해오면서 저도 모르게 내면 속에 돈에 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게 된것 같읍니다. 지금의 재정상태도 어려운 상태이구요.
부(부유함)을 불러오는 방법이 없을까요? 또한 나를 깨우치는데 좋은 수행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참, 저는 울산에 거주하는 41세 남자입니다.
- 진실의 근원(gincil.com)
댓글